용인시자원봉사센터, 행정안전부 재난대응 평가서 "3년 연속 우수"
상태바
용인시자원봉사센터, 행정안전부 재난대응 평가서 "3년 연속 우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시의 잼버리대원 긴급 지원에 보탬…도내서 처음으로 3년째 우수센터 선정
▲ 용인시자원봉사센터가 행안부 재난대응 평가에서 3년연속 우수센터로 선정됐다.
▲ 용인시자원봉사센터가 행안부 재난대응 평가에서 3년연속 우수센터로 선정됐다.

[뉴스피크]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용인시자원봉사센터가 재난 시 우수 활동을 펼친 유공으로 행정안전부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재난대응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센터’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 내에서 3년 연속 우수센터로 선정돼 상을 받는 것은 용인시가 유일하다.

전국 245개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시 자원봉사센터는 재난 시 신속한 대처로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상황을 수습하도록 헌신 봉사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8월엔 용인특례시가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잼버리 대회’에서 기상악화로 조기 철수한 35개국 5323명의 외국인 스카우트 대원들을 안전하게 지원하는 데 힘을 보태 운영에 도움을 줬다.

또 지난 2021년엔 코로나19 확산으로부터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예방접종센터의 원활한 질서 유지를 돕고 지난 2022년엔 집중호우로 주택과 상가가 침수된 수해지역을 복구하는 데 동참했다.

용인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이상일 시장은 “각종 재난과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데 앞장서 온 용인시자원봉사센터가 행안부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가까이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는 자원봉사센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