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어린이도서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45호 달성 장선우 어린이
상태바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45호 달성 장선우 어린이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학 전 그림책 1,000권 읽기를 목표로 하는‘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사업
▲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45호 달성 장선우 어린이

[뉴스피크] 이천시 어린이도서관은 5~7세 어린이가 취학 전 그림책 1,000권 읽기에 도전하는 독서 프로젝트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꾸준한 참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장선우 어린이가 세천책 45호 달성자가 됐다.

장선우 어린이는 11월 7일 어린이도서관에 방문해 세천책 달성 인증서와 메달을 받았다.

‘엄마와 함께 매일 책을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달성 소감을 전한 장선우 어린이는 가장 재미있게 읽은 책으로 안녕달 작가의 ‘메리’를 꼽으며 ‘강아지가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웠고 할머니가 맛있는 음식을 메리에게 나눠줘서 좋았다’고 그 이유를 덧붙였다.

장선우 어린이의 어머니는 ‘새천책을 시작하면서 선우가 스스로 글을 읽을 수 있게 됐고 어휘력이 많이 향상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앞으로 아이가 세상을 살아갈 때 책을 통해 지혜와 깨달음을 얻고 언제나 책을 사랑하는 아이로 자라주길 기도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어린이도서관 세천책은 이천시 도서관 5~7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천책 도전용으로 선별된 그림책은 5권씩 200개의 가방에 담겨 꾸러미 단위로 제공된다.

어린이 대출증을 가지고 어린이도서관 1층 새싹자료실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바로 세천책 꾸러미를 빌려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