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보건소, 보건진료소 업무 우수사례 공유 회의 개최
상태바
양평군보건소, 보건진료소 업무 우수사례 공유 회의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진료소 업무 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 마련
▲ 양평군보건소, 보건진료소 업무 우수사례 공유 회의 개최

[뉴스피크] 양평군보건소는 9일 보건소장과 보건진료소 전담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보건진료소 업무 우수사례 공유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를 거치며 관계가 단절된 지역사회를 활성화하고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애쓴 보건진료소의 노고를 격려함과 동시에 업무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관계자들은 보건진료소별 진료 사례, 건강증진사업, 대민 친절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보건의료 향상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2024년 보건소 주요사업 및 보건진료소 협업 사항을 담당 팀별 보고로 공유하는 등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배명석 양평군보건소장은 “보건진료소는 주민의 건강을 가장 가까이서 책임지는 곳으로 고령화에 따라 지역 내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 업무 공유 자리를 꾸준히 마련해 주민이 오랫동안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게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평군은 17개 보건진료소를 운영 중이며 ‘농어촌 등 보건의료를 위한 특별조치법’에 의해 의사가 배치되기 어려운 의료취약지역에서 일차진료를 담당하고 만성질환 관리, 건강생활 실천, 복지자원 연계 등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