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3년 중견작가 기획전 ‘작가 H의 상점’ 2차 개최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2023년 중견작가 기획전 ‘작가 H의 상점’ 2차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1일부터 12월 10일까지 동탄아트스페이스 및 동탄아트스퀘어에서 개최
▲ 화성시문화재단, 2023년 중견작가 기획전 ‘작가 H의 상점’ 2차 개최

[뉴스피크]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시 중견작가 3인의 단체전 ‘작가 H의 상점’을 10월 31일부터 12월 10일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는 민율 오킹 리나리 작가가 참여했다.

동탄복합문화센터 동탄아트스페이스와 동탄아트스퀘어에서 38일 동안 운영하는 이번 전시에서는 민율 23점, 오킹 20점, 리나리 34점의 다채로운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작가 H의 상점’은 중견작가의 전시 뿐 아니라 작가가 창작한 부담 없는 가격대의 원화, 아트상품 등의 판매를 중점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민율 작가의 작품 ‘나무의자’ 시리즈는 하늘과 함께 천천히 흔들리는 나무 끝 작은 의자 위에서 바라보는 세상을 그린다.

작가는 작품을 통해 관객에게 햇솜같이 하얀 구름이 떠있는 청명한 하늘과 함께 하늘로 솟은 나무들 위에 올려놓은 작은 의자를 바라보며 지나가는 바람과 함께 천천히 흔들려보라고 읊조린다.

타인의 시선과 지친 삶의 일상에서 잊고 살았던 소소한 감성들, 여유, 쉼, 바라봄 등 진정한 나를 돌아볼 수 있는 명상의 시간을 선사한다.

오킹 작가는 ‘매일 그대와’를 주제로 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빠르게 변화하는 복잡하고 버거운 현대인의 삶의 여정에서 언제나 우리에게 위로가 되었던 순간들, 가장 아름다웠던 순간들, 추억하고 싶었던 순간에 함께 했던 ‘당신’을 그린다.

작가에게 그러했던 ‘그대’이기도 하지만, 관객들도 이 작품들에서 내 삶의 행복한 순간들을 공유했던 혹은 공유하고 있는 ‘당신’을 떠올리게 될 것이다.

리나리 작가는 작품에서 기후변화 위기와 환경의 문제를 비판적인 논쟁이나 저항적인 시각적 메시지로 주장하기보다는 귀엽고 눈길을 끄는 북극곰과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등장시켜 현실과 상상력의 세계를 넘나들며 풍성한 이야기의 구성을 이끌어 나간다.

관람객들은 작품의 전체적인 스토리 구성 속에서 마치 동화책을 읽는 것처럼,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처럼 이야기 전개 속에 녹아들게 된다.

작가별 다채로운 작품을 감상 및 구매 할 수 있는 중견작가 기획전 ‘작가 H의 상점은 10월 31일부터 12월 10일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동탄아트스페이스와 동탄아트스퀘어에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