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소부장 기업 협력망 구축해 기업 성공 돕겠다”
상태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소부장 기업 협력망 구축해 기업 성공 돕겠다”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특례시·㈜케이비엘러먼트 고양경제자유구역 투자의향서 협약 체결

[뉴스피크]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고양시에 투자 의향을 밝힌 ㈜케이비엘러먼트 기업을 찾아가 고양경제자유구역의 입지 우수성과 향후 발전 가능성을 설명했다.

시는 경기 북부 시스템반도체 협력단지를 구축해 세계적인 기술 중심 도시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케이비엘러먼트는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소부장 스타트업 100’에 선정된 비산화 그래핀 전문기업이다.

그래핀 상용화를 위해 국내 2차전지 대기업과 협업하는 등 향후 2차전지 핵심소재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대표적 반도체 소부장 기업이기도 하다.

이동한 고양특례시장은 ㈜케이비엘러먼트 배경정 대표와 만나 “고양시는 경기북부 대표도시의 초석인 경제자유구역 지정이라는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양시가 기회발전특구와 벤저기업촉진지구로 지정되면 각종 규제가 해소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갖추어질 것”이라며 “경기북부권을 대표하는 도시로서 세계적인 자족도시로 발돋움하려는 고양시가 반도체 소부장 기업 협력망을 구축해 기업의 성공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비엘러먼트 배경정 대표는 “고양경제자유구역 시스템반도체 협력단지 구축에 기여하고 싶다 이번 투자는 기업 입장에서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반도체 산업을 육성해 2024년 고양경제자유구역에 최종 선정 될 수 있도록 반도체 소부장 산업과 전방·후방 연관기업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