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가을 명소 즐길 수 있는 ‘2023 용인 가을빛 야간 마실’ 행사 마무리
상태바
용인특례시 가을 명소 즐길 수 있는 ‘2023 용인 가을빛 야간 마실’ 행사 마무리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명 참가자들 한류 테마파크 ‘용인대장금파크’와 귀농 체험 공간 ‘장촌체험마을’즐겨
▲ 용인특례시 가을 명소 즐길 수 있는 ‘2023 용인 가을빛 야간 마실’ 행사 마무리

[뉴스피크] 용인특례시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지역 내 가을 야간 명승지를 즐길 수 있는 ‘용인 가을빛 야간 마실’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4일 밝혔다.

212명이 참가한 ‘용인 야간 마실 관광사업’은 지역 내 관광 명소에서 야경과 문화·예술행사를 체험할 수 있는 야간관광 체류 유도 상품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과 9월 열렸던 ‘용인 봄빛’과 ‘여름빛’ 야간 마실 사업이 참가자들에게 호평받은 것에 힘입어 가을밤의 정취를 주제 삼아 세 번째로 마련됐다.

이번 야간 마실은 참가자들이 용인시청에 집결한 후 처인구 백암면에 있는 ‘대장금파크’로 문화관광해설사와 이동해 관람하고 시설 내 인정전을 배경으로 가족사진을 찍는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어 ‘장촌체험마을’로 이동한 참가자들은 유기농 재료를 이용한 피자를 맛보고 마을에서 채취한 쑥을 재료로 만든 용인 전통 떡인 ‘해시리떡’ 만들기 체험을 했다.

이 밖에도 ‘mook3 카페’에서는 현악 3중주 앙상블 연주와 전문 성악가 팀으로 꾸려진 팝페라 공연이 진행돼, 참가자들은 가을밤의 정취와 아름다운 선율의 클래식 공연을 관람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진행된 야간 마실 프로그램은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지역 내 가을 명소를 소개할 좋은 기회가 됐다”며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야간 마실 관광사업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