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악취' 은행나무 열매 조기 채취 "주민 불편 해소"
상태바
여주시, '악취' 은행나무 열매 조기 채취 "주민 불편 해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최초, 진동 수확기를 이용 미리 열매를 채취해 ‘악취 등 고충민원’ 대폭 감소
▲ 여주시, '악취' 은행나무 열매 조기 채취 "주민 불편 해소"

[뉴스피크] 여주시는 은행나무 열매 악취 등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보행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동 수확기를 활용한 ‘은행나무 과실채취 용역’을 추석 전부터 시작해 지난 5일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은행나무는 여주시의 시목으로 공해, 병해충에 강하고 가을철에는 아름다운 단풍을 선사해 가로수 수종으로써 인기가 많았지만 떨어진 열매로 인한 악취와 보행자 사고 발생의 원인 등으로 애물단지 취급을 받고 있었다.

여주시는 이번에 최초로 은행나무 열매 채취용 진동 수확기를 도입해 열매 관련 민원이 가장 많은 세종로 점봉교차로 북내면 여양2로 일원 약 40주가량의 은행나무 암나무에 대한 열매를 조기 채취함으로써, 기존 9월 중에서 11월 말까지 악취 등 고충민원이 많았던 것을 이틀만에 조기 채취해 악취 등의 민원이 대폭 감소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는 시민의 통행량이 많고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상가 주변을 우선적으로 채취했으며 내년부터 작업 구간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종희 여주시 산림공원과장은 “은행나무는 공해, 병충해에 강한 가로수지만 열매로 인해 시민들에게 불쾌감을 주고 있어, 시민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가로수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