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노동인권센터, 찾아가는 '노동인권 상담차' 운영
상태바
안양시 노동인권센터, 찾아가는 '노동인권 상담차'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양시 노동인권센터, 찾아가는 '노동인권 상담차' 운영

[안양시=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안양시 노동인권센터(이사장 최대호)는 지난 6일 박달동 한라비발디아파트에서 입주민을 포함 자영업자, 노동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노동인권 상담차를 운영했다.

10일 안양시 노동인권센터에 따르면, 찾아가는 노동인권 상담은 대상자의 비밀보장을 위해 상담용으로 개조된 ‘톡톡 노동인권 상담차’ 안에서 진행돼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날에는 총 8명이 상담차를 찾아 상담을 진행했다.

현장에서는 10여년 이상 근로감독관으로 일한 전문 활동관과 임금체불, 직장 내 괴롭힘 등 일터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에 관해 심도 있는 상담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상담차는 매주 월ㆍ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주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오는 11일과 25일에는 호계동 국제유통단지 내 고객주차장, 16일은 관양동 스마트스퀘어, 18일은 명학역 2번출구 공영주차장, 23일은 석수동 인근에서 진행한다.

11일에는 호계동 디오밸리 4층 회의실에서 자영업자를 위한 실업급여 설명회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손영태 센터장은 “상담을 위한 잠깐의 틈을 내기도 어려운 노동 취약계층 및 자영업자들을 위해 톡톡 노동인권 상담차 운영을 기획했다”며 “행복하고 안전한 노동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상담차는 ☎031-360-1724로 전화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