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원비 안정 ‘팔 걷어’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원비 안정 ‘팔 걷어’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립유치원 원비 안정화 점검단’ 운영···원비 인상절차 등 집중 점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도내 사립유치원 원비 안정을 위해 ‘사립유치원 원비 안정화 점검단’을 구성하고 2월말까지 집중 점검한다고 28일 밝혔다.

‘사립유치원 원비 안정화 점검단’은 교육지원청별로 개학 전에 집중적으로 운영하고, 현장점검을 통해 원비 인상 시 운영위원회 자문 여부와 인상 상한선 준수여부를 점검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12월 사립유치원 원비 인상 가이드라인을 확정하고, 최근 3년간 소비자물가 평균 상승률을 고려해 인상률을 2.5%로 제한했으며, 학부모 실질부담금과 유아학비 지원금을 포함해 월 65만원을 초과 징수하는 유치원에 대해서는 동결유무와 상관없이 운영비 지원을 배제할 방침임을 일선 유치원에 안내했다.

원비 현황은 유치원 알리미 사이트(http://e-childschoolinfo.mest.go.kr/)를 통해 2월과 8월 연 2회 공시되며, 학부모들은 해당 사이트에서 유치원별 원비현황을 비교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점검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난 24일 협의회를 열어 2014년도 유아학비 지원 기준과 지원 절차도 함께 설명하고, 교육지원청 담당자들에게 개별 유치원을 통하여 학부모에게 안내를 강화하도록 당부했다.

유아학비 지원 금액은, 공립유치원은 최대 11만원(교육과정비 6만원, 방과후과정비 5만원), 사립유치원은 최대 29만원(교육과정비 22만원, 방과후과정비 7만원)까지 지원된다.

유치원 유아학비를 신규로 신청할 경우, 주민센터 또는 온라인(www.bokjiro.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유아학비 자격(변경) 신청일에 따라 유아학비 지원 금액이 일할계산 또는 미지원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