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목감도서관ㆍ장곡도서관 '운영 활성화 방안' 모색
상태바
시흥시 목감도서관ㆍ장곡도서관 '운영 활성화 방안' 모색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시흥시(시장 임병택) 장곡도서관과 목감도서관은 지난 19일과 21일 각각 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 회의를 개최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도서관 운영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시흥시 공공도서관은 지난 상반기부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특성과 현안을 반영한 도서관 운영을 위해 도서관별 협의체를 구성ㆍ운영하고 있다.

이번 장곡도서관 활성화 협의체 회의는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지난 19일 장곡도서관 문화교실에서 열린 회의에는 독서동아리 회원, 학교도서관 사서, 작은도서관 운영자, 자원활동가 등 9명이 참석했다. 

장곡도서관 하반기 주요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시민 독서 편의를 위한 의견 제시, 프로그램 제안 등 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심도 있는 논의와 의견을 공유했다.

▲ 목감도서관 활성화 협의체 회의 모습.
▲ 목감도서관 활성화 협의체 회의 모습.

또한, 21일 목감도서관 문화교실에서 개최된 목감도서관 활성화 협의체 회의는 조남초등학교 관계자, 작은도서관 운영자 등 9명이 참석해 목감도서관의 주요 사업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운영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향후 사업에 대한 논의를 펼쳤다.

이번 회의에서는 작가와의 만남과 책 읽기 프로그램 운영 시, 지역 학교와 도서관이 협력하고, 다양한 공연을 운영하자는 의견이 건의됐으며, 참여기관에서도 도서관 행사 운영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시흥시 장곡도서관 및 목감도서관은 이번 협의체 회의에서 수렴된 시민들의 의견과 제안사항을 사업 추진 시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또, 앞으로도 지역과 적극 소통ㆍ교류해 도서관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