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3년 화성 지역외상협력병원 간담회 개최
상태바
화성시, 2023년 화성 지역외상협력병원 간담회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화성시서부보건소에서 ‘지역외상협력병원 간담회’ 개최
▲ 2023년 화성 지역외상협력병원 간담회 개최

[뉴스피크] 화성시가 19일 화성시서부보건소에서 경기남부지역 특성에 맞는 외상 시스템 마련을 위한 ‘지역외상협력병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외상체계지원단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간담회는 경기도 특수대응단, 경기소방재난본부, 화성소방서 화성중앙종합병원, 화성디에스병원, 화성시 서부보건소,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 경기도청 보건의료과, 경기도 외상체계지원단 등이 참석했다.

지역외상협력병원은 최종치료가 불가능한 환자에 대해 초기소생술을 제공한 후 권역외상센터로 이송하는 거점 역할을 하는 병원을 말한다.

주요기능으로는 중증외상환자의 즉각적인 평가 및 초기 소생술의 제공, 중증외상환자의 안전하고 신속한 권역외상센터로의 전원, 권역외상센터로의 이송이 불필요한 환자에 대한 치료 제공, 지역 내 외상치료 전 과정 환류 체계운영, 교육훈련 제공 협조 등이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외상협력병원 소개 및 운영 계획 화성 지역 외상 발생 및 이송 현황 화성 지역 외상 환자 사례 리뷰 및 제안사항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심정식 화성시서부보건소장은 “이번 간담회는 지역외상협력병원의 중증외상환자의 초기 처치 및 권역외상센터로의 신속한 연계 기능 활성화를 위한 시간이었다”며 “화성시민의 생명 보호 및 응급의료 대응체계 구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