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태안도서관, 신병주 교수 초청 강연 ‘정조시대 역사 공간 이야기’ 참가자 선착순 모집
상태바
화성시 태안도서관, 신병주 교수 초청 강연 ‘정조시대 역사 공간 이야기’ 참가자 선착순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공간’을 중심으로 조선사를 이해해보는 시간
▲ 화성시 태안도서관, 신병주 교수 초청 강연 ‘정조시대 역사 공간 이야기’ 참가자 모집

[화성시=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화성시 태안도서관은 신병주 교수 초청 강연 ‘정조시대 역사 공간 이야기’ 참여자를 9월 18일부터 모집한다.

화성시 태안도서관은 융건릉, 용주사 등 정조와 관련한 역사 문화유산과 인접한 도서관으로 ‘정조’를 특화 테마로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정조시대 역사 공간 이야기’ 강연은 10월 14일 10시 30분부터 태안도서관 4층 다목적 강당에서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강연자는 건국대학교 사학과 신병주 교수로 ‘56개 공간으로 읽는 조선사’, ‘왕으로 산다는 것’ 등 조선사와 관련한 다양한 저서를 펴냈다.

또한 ‘KBS 역사 저널 그날’,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출연 등 대중에게 우리 역사를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강연을 통해 조선의 부흥을 이끈 정조 시대의 정치와 인물 등에 대해 알아보고 그 시대와 관련 있는 역사 공간에 얽힌 과거와 현재의 이야기들을 나누어 본다.

특히 ‘정조’와 관련한 역사 공간이야기로 우리 지역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연 신청은 9월 18일 9시부터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태안도서관 관계자는 “주민들이 이번 강연을 통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고 내가 사는 공간에 더욱 애정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