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보건소와 혈관 건강 함께 지켜가요
상태바
시흥시보건소와 혈관 건강 함께 지켜가요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보건소와 혈관 건강 함께 지켜가요

[뉴스피크] 시흥시보건소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사업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은 2021년 대한민국 국민 전체 사망률의 19.6%를 차지하며 암에 이어 주요 사인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의 예방·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시흥시보건소에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의 측정을 통한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이들에게 매주 화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하는 ‘레드 써클, 자기 혈관 수치 알기’ 캠페인을 통해 평소 자기 혈관 숫자를 인지할 수 있도록 혈압, 혈당을 무료로 측정해 주고 있다.

또한, 고혈압, 당뇨병 표준화 사업 대상자를 모집하고 고혈압, 당뇨병 유질환자나 유소견자 또는 만성질환 예방에 관심이 있는 주민이 혈압, 혈당을 올바르게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매주 금요일 오후 2시~4시 시흥시 보건소에서 이뤄지는 당뇨병, 고혈압 표준화 교육에서는 명확한 위험 요인을 파악해 스스로 합병증을 예방하는 자기관리 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교육은 질환, 영양, 운동의 세 가지 분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시흥시보건소 통합상담실을 통해 시민 누구나 금연클리닉의 금연 상담은 물론,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저염건강식 식사 계획, 구강 관리교육, 체지방 측정 및 걷기 교실에도 참여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유선전화로 하면 된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시흥시보건소의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활발히 참여해 만성질환 관리를 철저히 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