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정신건강 문화축제 ‘토닥토닥 내 마음’ 9월 6일 개최
상태바
인천 연수구, 정신건강 문화축제 ‘토닥토닥 내 마음’ 9월 6일 개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살예방의 날, 정신건강의 날 기념…구청 아트홀서 토크콘서트
▲ 인천 연수구, 정신건강 문화축제 ‘토닥토닥 내 마음’ 9월 6일 개최
▲ 인천 연수구, 정신건강 문화축제 ‘토닥토닥 내 마음’ 9월 6일 개최

[뉴스피크]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9월 6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2023년 정신건강 문화축제 마음건강 토크콘서트 ‘토닥토닥 내 마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과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공감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유튜브 채널 뇌부자들로 유명한 김지용 정신건강전문의를 초빙해 ‘청소년 및 청년의 우울·불안’을 주제로 한 강연과 토크콘서트가 준비될 예정이다.

또한, 가수 딘딘과 케이시를 초청해 관객들을 위한 축하공연도 펼쳐지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마음건강 토크콘서트에 참가를 원하는 경우에는 연수구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ysmhc.com/sub.php?menukey=31)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신건강복지센터(☎032-899-9430)로 문의하면 된다.

연수구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에게 정신 건강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정신 건강을 돌보는 방법을 배우는 자리가 됐으며 한다”며 “연수구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고자 개최하는 이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