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렴경기 언제나 맑음’ 8월 반부패ㆍ청렴 실천 특별기간 운영
상태바
경기도, ‘청렴경기 언제나 맑음’ 8월 반부패ㆍ청렴 실천 특별기간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지사 청렴 메시지를 담은 영상 송출, 유쾌한 청렴 콘서트 개최, 반부패 캠페인 및 슬로건 공모전 운영 등 다양한 온-오프 청렴 실천 프로그램 운영
▲ 경기도, ‘청렴경기 언제나 맑음’ 8월 반부패ㆍ청렴 실천 특별기간 운영
▲ 경기도, ‘청렴경기 언제나 맑음’ 8월 반부패ㆍ청렴 실천 특별기간 운영

[뉴스피크] 경기도가 8월을 반부패․청렴 실천을 위한 특별기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홍보를 진행한다.

15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이 기간 ▲도지사 청렴 메시지 영상 송출 ▲포스터·배너 등 홍보존 운영 및 카드뉴스 게시 ▲갑질 및 공익제보 신고 사례집 배포 ▲유쾌한 청렴 콘서트 개최 ▲갑질 아웃, 공직비리 제로 캠페인 추진 ▲청렴 슬로건을 부탁해! 직원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한다.

먼저 청렴경기 구현을 위한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반부패 청렴 실천 의지를 표명한 ‘청렴경기 언제나 맑음’ 청렴 영상을 제작해 도와 산하기관에 송출 상영한다.

영상은 ‘날씨는 맑은 날, 흐린 날이 있겠지만 청렴 경기는 도민과 국민을 위해 언제나 맑아야 하며, 청렴은 공직자의 의무이자 자존심’이라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청렴 실천 메시지를 담고 있다.

갑질 및 공직비리 취약분야 개선을 위한 전직원 동참 캠페인, 문화와 공연을 접목한 유쾌한 청렴 콘서트, 직원이 함께하는 청렴 슬로건 아이디어 공모전 등도 진행한다.

이선범 경기도 조사담당관은 “다양한 청렴 프로그램을 릴레이 형식으로 운영해 전 직원의 청렴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도민이 신뢰하는 청렴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