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24회 화성 효마라톤대회' 참가자 모집
상태바
화성시 '제24회 화성 효마라톤대회' 참가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1일 15시까지 참가 신청 접수.... 10월 7일 제24회 화성 효 마라톤 대회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개최
▲ 화성시 '제24회 화성 효마라톤대회' 참가자 모집
▲ 화성시 '제24회 화성 효마라톤대회' 참가자 모집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10월 7일 제24회 화성 효마라톤대회를 화성종합경기타운 일원에서 개최한다.

10일 화성시에 따르면, 정조의 효심을 기리고 효 사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화성 효 마라톤’대회는 하프코스, 10km, 5km(개인, 커플, 가족) 총 3개 코스로 진행된다.

제24회 화성 효마라톤대회 참가 신청은 9월 11일 15시까지 화성 효 마라톤 대회 홈페이지(www.hscity-marathon.com)에서 할 수 있다.

올해는 가족 참가 부문을 작년과 동일한 참가비로 기존 4인까지에서 5인까지로 확대하고, 50위까지 시상품으로 쌀 4kg을 지급해 다자녀가정을 위한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광판 가족영상편지 상영 및 코스 내 효 사랑 플랜카드 게첨, 효 콘서트 등의 이벤트를 통해 ‘효’의 가치를 되새기는 마라톤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10월 첫째 주를 화성시 효 주간으로 지정하고 이번 마라톤 대회가 100만 대도시를 앞둔 화성시의 위상에 걸맞게 화성시민의 건강과 화합을 기원하는 한마당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