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나.다.움 프로젝트’ 참가자 40명 모집
상태바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나.다.움 프로젝트’ 참가자 40명 모집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전경.

[뉴스피크]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 이하 노인복지관)이 경기도 주민참여예산 심신튼튼행복사업 지원으로 진행되는 ‘나.다.움 프로젝트’ 참여자를 총 40명 모집한다.

‘나를 알고 다 같이 행복키움’이라는 의미를 지닌 ‘나.다.움 프로젝트’는 성격유형검사(MBTI)를 활용한 맞춤형 검사를 통해 어르신의 성격이나 재능에 맞는 프로그램을 추천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나.다.움 프로젝트’는 오는 10일부터 약 3개월간 매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성격유형검사(MBTI)를 통해 참가자를 외향성(E)과 내향성(I)의 두 그룹으로 나눈 후, ▲신체건강 ▲마음건강 ▲마을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나.다.움 프로젝트’는 시흥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의 노인이라면 누구나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에 방문하거나 유선전화(031-8063-2600)로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8월 1일부터 11일까지다.

프로그램 참가 비용은 무료다. 프로그램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분관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 복지사업팀(031-8063-2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노인복지관은 어르신의 복지향상과 문화적 소외감 경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해서 마련ㆍ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