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비보이단, 대한민국 최초 '네덜란드 WBC 세계대회 우승' 쾌거
상태바
의정부시 비보이단, 대한민국 최초 '네덜란드 WBC 세계대회 우승' 쾌거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의정부시는 의정부시 대표 비보이단과 의정부브레이킹협회 소속 김종호, 배영수 단원이 6월 25일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에서 개최된 2대 2 세계 비보이 메이저대회 ‘2023 World Breaking Classic’ 대회에서 대한민국 비보이 최초로 우승했다고 밝혔다.

WBC 대회는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2대 2 세계 비보이 메이저대회다.

대한민국에서는 여태껏 한 번도 우승한 적이 없을 만큼 어려운 대회다.

올해는 한국, 미국, 이탈리아, 헝가리 등 총 10개 국에서 치열한 국가대표선발전을 거쳐 참가한 각국의 국가대표 비보이들과 세계 상위 랭커 비보이 8인을 초청해 펼쳐졌다.

의정부시 대표 비보이단 소속의 김종호, 배영수 단원은 6월 2일 국가대표선발전 우승으로 본선행 티켓을 따낸 뒤 월드파이널에 참가, 8강 브라질 팀과 준결승 러시와와 네덜란드 연합팀을 3:0으로 이기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는 지난해 각종 국제대회를 휩쓴 네덜란드의 Lorenzo와 Zoopreme을 상대로 4:3 극적인 역전을 만들어내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활약하고 있는 김종호 단원은 지난 3월 베트남 대회 우승에 이어 이번 WBC 대회까지 우승을 거머쥐며 또 한 번 저력을 과시했다.

세계 정상급 수준의 의정부시 대표 비보이단은 현재 전 세계를 무대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시의 지속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이번 대회 준비에 전념할 수 있었다는 게 협회 관계자의 설명이다.

황정우 단장은 “한국에서 한 번도 우승한 적이 없는 세계대회에서 우리 비보이단 단원들이 우승을 해 너무 감격스럽다”며 “대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의정부시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우리 시를 대표해 올림픽 무대와 각종 세계 무대에서 멋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