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원, 2023 지방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원, 2023 지방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원, 2023 지방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뉴스피크]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원이 6월 24일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3 지방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2023 지방의정대상’은 지방자치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역정치인의 모범사례를 발굴하고 원칙과 공정의 가치 실현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친 지방의회의원을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법률저널이 주관했다.

시상은 입법활동 부문과 정책연구 부문 등 2가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이번 시상식에서 박춘호 의원은 활발한 의정활동 속에 수차례 간담회를 실시하며 시민 의견 수렴을 위해 노력하는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온 공을 인정받아 입법활동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박 의원은 제9대 의회 개원 후 시흥시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시흥시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시흥시 소재 국가 및 경기도 무형문화재 진흥에 관한 조례안 등 16건의 조례 및 규칙안을 발의하며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박 의원은 “지방의회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우리의 입법 활동이 시민의 삶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만큼 시민과 더욱 소통하며 정책적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