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마을튜터즈’ 수료식
상태바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마을튜터즈’ 수료식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2일 코로나19 취약계층의 일상회복을 위한 방문이웃활동 주민조직 ‘마을튜터즈’사업 수료식을 진행했다.

‘마을튜터즈’사업은 경기북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총 32회의 교육을 수강한 후 코로나와 같은 펜데믹 상황 지속 시 일상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가정에게 미술·인지 활동 등 다양한 소규모 방문활동을 진행해 심리정서 회복을 돕는 주민조직화사업으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 진행됐다.

이번 진행된 수료식에는 1년간 활동한 12명의 마을튜터즈 활동가들이 참석해 그간 활동 영상을 감상하며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수료증을 전달함으로서 성취감과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수료식 이후에는 웃음 테라피 힐링 강의를 통해 그간 활동으로 발생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마을튜터즈 활동가는 “1년이라는 시간 동안 활동하며 우리 이웃들과 가까워지고 나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마을튜터즈 활동가로서 지속적으로 마을에 기여하고싶다”고 말했다.

채정선 관장은 “마을튜터즈 활동가들이 같은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마을과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한 덕분에 참여자들은 따듯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활동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양주시 내에서 주민이 주민을 돕는 선순환적 문화가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