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예술인 작품 조명하는 경기도 뉴미디어 예술방송국 다큐멘터리 제작사업 협력 추진
상태바
장애예술인 작품 조명하는 경기도 뉴미디어 예술방송국 다큐멘터리 제작사업 협력 추진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3.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예술인 활동 기반 마련 및 문화 향유의 장벽 없애기 위한 교류 시작
▲ 장애예술인 작품 조명하는 경기도 뉴미디어 예술방송국 다큐멘터리 제작사업 협력 추진
[뉴스피크] 경기아트센터와 경기복지재단이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6월 14일 오후 2시 경기아트센터 도움관 1층 회의실에서 경기아트센터 서춘기 사장, 박범수 전략사업본부장, 경기복지재단 원미정 대표이사,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이정주 센터장 등 양 기관 관계자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경기예술방송국 장애예술인 다큐멘터리 영상촬영 지원 장애예술인에 필요한 자원의 활용 및 교류 등이다.

경기아트센터는 경기도 뉴미디어 예술방송국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 장애예술인을 대상으로 기회, 사회적 인식변화, 보삼핌을 주제로 생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경기복지재단은 장애예술인지원사업을 통해 장애예술품을 유통해 장애예술인에게 소득창출의 기회를 제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아트센터는 경기복지재단과 함께 도내 장애예술인 작품을 홍보하는 등 활동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돕고 문화 향유의 장벽을 없애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협약식에서 경기아트센터 서춘기 사장은 “그동안 경기아트센터에서는 ‘기회’라는 도정 슬로건에 맞춰, 어르신들과 장애인에게 기회공연 관람권을 제공하고 있었는데, 공연관람 기회 제공을 넘어 장애예술인들의 창작환경을 지원하고 더 많은 기회를 줄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경기복지재단 원미정 대표이사는 “2020년 ‘경기도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이후 그동안 별다른 움직임이 없어서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장애’라는 영역과 ‘예술’이라는 서로 다른 전문 영역의 융합으로 장애예술인을 지원하게 되어 좋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