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5회 화성시장배 경기도 시‧군 바둑리그’ 개회식
상태바
화성시 ‘제5회 화성시장배 경기도 시‧군 바둑리그’ 개회식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명근 화성시장이 ‘제5회 화성시장배 경기도 시‧군 바둑리그’ 개회식에 참여해 대국하고 있다. ⓒ 뉴스피크
▲ 정명근 화성시장이 ‘제5회 화성시장배 경기도 시‧군 바둑리그’ 개회식에 참여해 대국하고 있다. ⓒ 뉴스피크

[화성시=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제5회 화성시장배 경기도 시‧군 바둑리그’가 지난 4월 30일 시작됐다고 1일 밝혔다.

‘제5회 화성시장배 경기도 시‧군 바둑리그’ 개회식은 이날 오전 10시 YBM연수원 4층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경기도바둑협회가 주최하고 화성시바둑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바둑리그는 도내 지역의 바둑대회 개최를 통해 바둑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화성시가 후원했다.

‘제5회 화성시장배 경기도 시‧군 바둑리그’는 1차리그 4월 30일(일), 2차리그 5월 21일(일), 3차리그 6월 25일(일)까지 총 3일간 열린다. 폐회식은 오는 6월 25일 개최될 예정이다.

▲  정명근 화성시장이 ‘제5회 화성시장배 경기도 시‧군 바둑리그’ 개회식에 참여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 뉴스피크
▲ 정명근 화성시장이 ‘제5회 화성시장배 경기도 시‧군 바둑리그’ 개회식에 참여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 뉴스피크

이번 대회에는 ▲경기도 시‧군 남자 5인 단체전 18팀(90명), ▲경기도 시‧군 여자 3인 단체전 8팀(24명) ▲화성시 동호인 3인 단체전 12팀(36명)에 선수와 임원 등 총 160여명이 참여한다.

대회 진행방식은 각 조별 총 호선으로 제한시간은 각 30분, 초읽기 30초 3회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돌 하나하나를 두며 판 전체를 채워가는 바둑은 우리 삶과 같다”며, “여러분의 오늘 하루가 신의 한 수가 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