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유치원 발전 방안 ‘지혜 모았다’
상태바
혁신유치원 발전 방안 ‘지혜 모았다’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3.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혁신유치원 발전 운영 협의회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23일 혁신유치원의 발전적 운영 모색을 위한 7번째 협의회를 열었다.

혁신유치원 협의회는 원장, 원감, 교사별로 개최됐으며, 이번 협의회는 혁신유치원 5명의 원장과 직속기관장 2명, 혁신유치원 컨설팅위원 2명, 교육청 담당자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날 회의는 각 유치원 별 경과보고와 우수사례 공유 및 문제점에 대한 개선 방안을 협의하는 자리였다.   

혁신유치원들은 △좋은 학교 박람회, △혁신유치원 운영 한 학기 과제별 평가 협의회, △혁신유치원 운영 내용 학부모와 공유를 위한 연수 및 간담회, △혁신학교 아카데미 직무 연수, △교사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혁신유치원 클러스터 협의회 등의 운영에 대한 경과보고를 통해 교육공동체와 함께 노력하는 모습과 유치원 문화가 달라지고 있음을 함께 공유했다.   

또한 유치원의 특성에 맞는 방향성을 찾기 위한 혁신 유치원만의 실질적인 연수·워크숍의 필요성과 혁신유치원 근무 교사의 유예제도, 초빙교사제, 전보 가산점 등 인사 시스템 구축, 혁신유치원 1년차 자체평가, 배움중심 수업 충실을 위한 인력 지원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유아특수교육과 관계자는 “혁신유치원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연수를 위한 예산 지원은 물론, 직속기관인 경기도유아교육진흥원 및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과의 연계를 통한 연수 지원을 계획하고 있고, 혁신유치원 인사 제도 마련을 위한 협의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유치원의 현재와 미래를 열어 줄 혁신유치원 운영을 위해 교육공동체의 협의를 통한 발전 방안이 지속적으로 마련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