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2023년 제1회 취업특강 진행
상태바
인천 동구, 2023년 제1회 취업특강 진행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다잉 플래너, 새로운 직업 체험

[뉴스피크] 인천 동구는 지난 22일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2023년 제1회 취업특강 ‘웰다잉 플래너’ 직업 체험을 했다.

품위 있고 존엄하게 생을 마감하는 것을 돕는 직업인 웰다잉 플래너는 ‘웰빙’과 ‘웰다잉’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4차 산업혁명과 저출산·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새로운 직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노년의 품위 있는 죽음을 대비할 수 있게 돕는 웰다잉 플래너는 경기 안양 치매예방센터에서 지난해부터 웰다잉지도사 1급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죽음을 긍정적으로 인식해 자기에게 주어진 시간과 삶의 가치를 의미 있게 활용하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특강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웰다잉 플래너 직업 체험을 통해 기존 직업에 안주하지 않고 시대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직업에 대해 알 수 있었다”며 “성공 취업의 발판을 마련하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취업특강을 통해 웰다잉 플래너에 대한 지식 및 활용 능력으로 저출산·고령화 사회와 노년의 삶을 이해하고 준비하면서 신속한 재취업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수료자를 대상으로 개별 상담을 진행하고 맞춤 채용 정보를 제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