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중앙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시흥시중앙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중앙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시흥시중앙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뉴스피크]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권순선)은 시민의 풍요로운 독서문화생활을 지원해줄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3월 11일부터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중앙도서관을 비롯한 11개 공공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은 대면과 비대면 강의로 병행 운영되며, 시민의 독서력 향상과 문화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에는 「자녀 독서지도」, 「책놀이선생님 양성과정」, 「그림책 사용설명서」등 자녀의 독서 지도를 도와줄 프로그램과 「[환경테마]코바늘 Class」, 「[부모교육]자녀가 행복해지는 타로여행」등 시민의 힐링을 위한 문화프로그램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또한, 영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문해력 성장 프로젝트 「생각이 커지는 하브루타」,「세계 고전문학과 북아트」등 책을 기반으로 한 독서력 성장 프로그램과 「그림책은 내 친구」등 책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낼 책놀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코딩 프로그램, 영어원서 활용강좌, 역사·과학 등의 교육을 통해 전 연령층이  다양한 독서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마련에 적극 힘쓸 예정이다.

이번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http://lib.siheung.go.kr)을 통해 도서관별로 선착순 접수를 받으며, 자세한 강좌내용 및 기타 문의사항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중앙도서관(031-310-52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