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서관,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 대폭 확대
상태바
여주도서관,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 대폭 확대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주도서관,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 대폭 확대

[뉴스피크] 여주시 평생교육과 여주도서관에서는 모든 세대가 살기 좋은 어르신 친화도시를 구축하고자 올해 3월부터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를 기존 20개소에서 35개소로 확대 운영한다.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는 어르신 독서프로그램인 ‘책 읽는 인생, 언제나 청춘’과 클래식 앙상블 음악회인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로 구성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금년 신규로 운영되는 클래식 앙상블 음악회는 지난해 도서관에서 열린 클래식 음악회에 어르신들의 깊은 호응에 힘입어 신규 서비스로 기획하게 됐다.

‘책 읽는 인생, 언제나 청춘’은 어르신들에게 책을 읽어 드리고 관련 독후활동을 하는 어르신 독서프로그램으로 주1회 32주 동안 진행되며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는 어르신들에게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관련 음악을 플롯, 바이올린, 첼로로 연주하는 클래식 앙상블 음악회로 월1회 8개월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여주도서관 관계자는 초고령사회인 여주시 어르신들이, 책이 주는 메시지를 통해 지나온 삶과 남은 삶을 긍정하며 의미를 부여하게 함으로써 “현역으로 활동하다가 은퇴하신 어르신들이 외로움, 우울감, 마음의 상처, 지나온 인생에 대한 회한 등을 치유하고 생활의 즐거움, 활력, 여생에 대한 희망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