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배곧2청소년문화의집, e스포츠 소속팀 활동청소년 모집
상태바
시흥배곧2청소년문화의집, e스포츠 소속팀 활동청소년 모집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시흥시청소년재단 산하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은 여가를 넘어 문화콘텐츠로 자리한 e스포츠의 소속팀에서 활동할 청소년을 오는 3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우리 일상에 새로운 영역의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e스포츠는 전략적 사고능력, 디지털 기술의 활용과 이해를 기본으로 동료와의 소통과 협력이 필요한 활동이다.

개인주의와 비대면 생활이 일상이 되어가는 청소년들에게 e스포츠 활동은 협력, 의사소통, 사고력 및 스포츠 정신을 즐겁게 배우고 형성할 기회가 돼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배곧2청소년문화의집 e스포츠팀은 선수팀과 개발팀으로 구분해 모집 중으로 선수팀은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을 중심으로 e스포츠대회에 참가하고 개발팀은 게임 개발 과정에 직접 참가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e스포츠 관련 교육 지원, 프로리그 e스포츠대회 참관, e스포츠대회 기획 등 다양한 e스포츠 관련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시흥시에 거주하는 14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은 두 분야에서 중복으로 활동 가능하다.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e스포츠에 대한 인식 개선과 건전한 게임 문화 형성을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2022년 e스포츠데이’를 개최해, 게임을 매체로 가족 간 즐거운 소통과 교류의 장이 형성될 수 있음을 확인한 바 있다.

이번 e스포츠팀 구성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게임을 즐기며 자신의 역량 개발과 진로 탐색의 과정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배곧2어울림센터 3층에 위치한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은 10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평일 10~오후 9시, 토요일 10~오후 6시, 일요일 10시~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