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도시산책 함께 즐겨요”
상태바
“즐거운 도시산책 함께 즐겨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3.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화성박물관 자원봉사자들 ‘생태교통 수원2013’ 체험
 

수원화성박물관(관장 이덕재)의 전시해설을 맡은 해설사 및 자원봉사자 45명이 12일 수원시 행궁동에서 열리고 있는 “생태교통 수원 2013(EcoMobility WorldFestival 2013)”행사를 직접 체험했다.

화서문에서 출발해 서북공심돈~군기동~물길~마을사무소~쌈지공원~옛관아터~행궁광장~체험장~홍보관으로 이어지는 1시간 30여분의 화서문옛길을 해설사와 동반하여 걸으며, 마을의 변화와 행사 취지 등 설명을 들었다.
 
또한 직접 자전거도 타 보는 등 생태교통 체험 및 전시관 관람을 하면서 즐거운 도시 산책 축제에 동참했으며, 지역 식당을 오찬장소로 이용해 지역경제 활성화도 도모했다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노면전차 트랙 전시관을 구경하고 이색자전거도 시승하면서 의미 있고 재미있는 축제에 참여할 수 있어 알찬 시간이었다”며 주말에 가족과 다시 찾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차 없이 사는 미래 체험 ‘생태교통 수원2013’은 지난 1일 개막돼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일원에서 9월 한 달간 열리고 있다.

‘생태교통 수원2013’은 인위적으로 화석연료 고갈 상황을 설정한 뒤 실제 생활을 통해 미래 도시 모델을 제시하기 위한 국제행사다.

현재 행궁동 시범지역에서 주민과 방문자들이 화석연료 차량을 이용하지 않고 사는 ‘불편 체험’과 더불어 즐거운 도시 산책을 즐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