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의 소중함 함께 느껴보세요”
상태바
“자원순환의 소중함 함께 느껴보세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3.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교통 수원2013] 자원순환 나눔축제 6일 화성행궁 광장에서 개최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생태교통 수원2013’ 페스티벌 연계 행사인 ‘자원순환 나눔축제’가 자원순환의 날(6일)을 기념해 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4시까지 행궁동 행궁광장에서 연다고 5일 밝혔다.
 
축제에는 전 시민이 참여하는 범국민 녹색생활 실천 정착을 위해 자원활용 관련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기념식은 재활용품을 악기로 활용한 재활용 밴드의 공연을 시작으로 염태영 수원시장, 윤성규 환경부장관 등 내빈들의 축사와 기념사, 정부포상 등이 진행되고 재활용품을 활용한 의상을 선보이는 재활용 패션쇼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날 축제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나눔장터 등이 열린다. 오후 1시 행궁광장에서 열리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210여 명이 참여해 자원절약, 재활용, 환경사랑 등을 주제로 재미있고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뽐낼 것으로 기대된다.
 
방문객들은 또한 폐품으로 생활용품을 만들어보는 ‘재활용 DIY 체험’, 폐품조형예술작품을 전시하는 ‘리사이클링 아트 전시’, 게임 및 애니메이션 등으로 재활용 분리배출을 체험·학습해보는 ‘분리배출 체험’과 ‘재활용분리수거 체험’ 등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페이스페인팅 및 캐리커쳐 이벤트도 준비된다.

행궁광장에서 열리는 자원순환 나눔장터에서는 각 구 및 시민단체가 참여해, 생활속 버리기에 아까운 재활용품 등을 서로 전시하고 나누는 행사도 진행된다.
 
행사 관계자는 “축제 방문객들은 준비된 다양한 체험 등을 통해 자원순환을 실천해보고 그 의미와 중요성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