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년농업인4-H회원 대상 ‘농업전문경영교육’
상태바
이천시, 청년농업인4-H회원 대상 ‘농업전문경영교육’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청년농업인4-H회원 농업경영능력 제고를 위한 교육커리큘럼 구성
▲ 이천시, 청년농업인4-H회원 대상 ‘농업전문경영교육’ 

[뉴스피크] 이천시는 청년농업인4-H회를 대상으로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상반기 전문경영 과제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 이천시 청년농업인 육성계획에 따라 이천시 청년농업인4-H회원의 농업경영 능력 제고를 목적으로 4차례에 걸친 교육과정으로 꾸려졌다.

올해 들어 두 번째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농지법, 농지법인, 부동산 법률 등을 주제로 진행했는데 이천시4-H연합회 회원 40여명이 참석 해 높은 열의를 보였다.

특히 농업법률에 관한 주요사례 청취, 청년농업인 질의사항에 대한 교수 답변으로 쌍방 소통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미래 농업의 주역인 청년농업인들이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농업경영 전문가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바란다” 면서 주먹구구식 청년농업인 육성이 아닌,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수립하고 실력을 겸비한 농업인 단체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미래 후계·청년농업인 양성을 위해 이천시4-H연합회 단체를 적극 육성 중에 있다.

이천시4-H연합회는 이에 힘입어 지, 덕, 노, 체 4-H이념을 바탕으로 60여 년 간 명맥을 이어오고 있으며 청년농업인4-H회원 94명, 학교4-H회원 148명 총 242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