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복지재단 ‘사회공헌 가이드북’ 발간
상태바
화성시복지재단 ‘사회공헌 가이드북’ 발간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3.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과 시민이 함께 하는 나눔 이야기···주인공은 여러분입니다”

화성시복지재단(이사장 이덕훈)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알리고, 사회공헌 참여를 독려하기 위하여 ‘사회공헌 가이드북’을 제작, 배포에 들어갔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사회공헌 가이드북’은 소상공인에서 제조업체에 이르기까지 사업장에서 손쉽게 사회공헌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들을 그림과 사례를 통해서 소개하고 있다.

경제성장과 IT의 발달에 따른 기부문화의 변화에 적절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해 기업체들이 쉽게 지역사회 내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화성시복지재단은 ‘사회공헌 가이드북’ 10,000부를 제작하여 화성시 관내 제조업체 8천여 곳에 우편으로 배송하고 나머지는 사회단체나 기업인협회, 상공회의소 등을 방문하여 직접 설명과 함께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화성시복지재단은 2011년부터 화성시민들이 다같이 행복한 행복공동체를 만들기 위하여 화성시의 모금프로그램인 ‘행복나눔공동체운동’을 전개중이며, 장애아동 재활치료와 저소득가정 장애아동지원을 위한 ‘행복플러스천사클럽’의 모금운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화성시복지재단은 이덕훈 이사장은 ‘사회공헌 가이드북’ 제작 배포와 관련 “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이지만 어려울 때 함께 나눌 때 행복은 배가될 것”이라며 “화성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나눔문화가 확산되도록 기업들이 앞장서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