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복합문화관광단지 조성합니다”
상태바
“과천복합문화관광단지 조성합니다”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3.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과천시, 국내외 30여개 기업 60여명에게 ‘사업 제안’ 설명회
“민간사업자 공모 앞서 기업이 원하는 공모지침 기준 마련 위해 개최”

과천복합문화관광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제안설명회가 국내·외 30여개 기업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4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경기도와 과천시는 과천복합문화관광단지 민간사업자 공모를 앞두고 기업이 원하는 공모지침 기준 마련을 위해 이번 제안설명회를 개최했다.

과천시는 오는 11월 민간사업자를 선정하고, 내년 5월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과천복합문화관광단지는 과천시 과천동 208번지 일원 185,000㎡부지(국립과천과학관 앞 개발제한구역 해제 예정지)에 조성되는 복합쇼핑, 숙박, 여가, 문화기능을 갖춘 복합단지다.
오는 2018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주변에 과천경마공원, 국립과천과학관, 서울랜드 등이 있어 뛰어난 입지조건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동안 과천시가 추진해온 사업을 경기도와 과천시가 새롭게 착안한 행복한 동행 GG+사업으로 지난 2월 전담 TF팀을 구성해 사업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복합문화관광단지 조성사업은 정부청사 이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천 지역 경제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와 과천시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복합쇼핑몰과 특급호텔을 포함한 사업 제안서 공모지침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