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 없는 잔치···예쁜 졸업식 2곳
상태바
폭력 없는 잔치···예쁜 졸업식 2곳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3.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곤 교육감, 광명 하안북중 졸업콘서트 참석해 졸업생 새 출발 ‘응원’
이진석 부교육감, 수원하이텍고 마이스터 1기 졸업 취업률 100% “격려”

경기도교육청은 도내 곳곳에서 폭력없는 축제형 졸업식이 열리는 가운데, 김상곤 교육감과 이진석 부교육감이 두 곳의 학교를 찾았다고 밝혔다.

광명 하안북중, 사랑과 감동이 넘치는 축복 졸업 콘서트

▲ 광명 하안북중학교 졸업식은 콘서트 형식으로 열렸다.
광명 하안북중학교(교장 신동준)는 7일 오전 학교식당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하는 ‘사랑과 감동이 넘치는 축복의 졸업 콘서트’를 열었다.

관현악 합주반 축하 공연으로 시작하는 졸업식은, 학교구성원의 다채로운 축하로 이어졌다. 졸업생들은 학급별 특색 동영상으로 학교 떠나는 마음을 전했으며, 재학생들은 관현악반과 국악합주반 그리고 뮤지컬 공연으로 석별의 정을 나눴다.

▲ 광명 하안북중학교 졸업생들이 담임 교사에게 큰 절을 하고 있다. ⓒ 뉴스피크

학부모들은 오카리나 공연으로, 남자 교사들은 ‘강남스타일’ 댄스로, 교직원들은 ‘축복의 길’ 등 합창으로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이어 졸업생들이 담임교사에게 큰 절을 올리고 두 손으로 포옹하면서 끝맺었다.

김상곤 교육감은 ‘보·조·개’의 일환으로 학교를 찾아, “모교에서 쌓은 실력 유감없이 발휘하는 행복한 고등학생이 되어 부모님과 은사님들의 기대에 보답해주기 바란다”고 새 출발을 응원했다.

보·조·개는 ‘관심 있게 살펴보고, 마음다해 조력하고, 폭력문화 개선하고’라는 의미로 폭력없는 인권친화 학교를 위한 현장 행보를 뜻한다.

하안북중을 비롯한 광명 소재 중학교의 졸업생들은 광명시 고교평준화 첫 세대다.

수원하이텍고, 마이스터고 1기 학생 졸업

▲ 수원하이텍고등학교 1기 마이스터고 졸업식이 7일 열렸다.
수원하이텍고등학교(교장 현수)는 7일 오전 강당에서 마이스터고 1기 학생들의 졸업식을 거행했다.

학교는 2010년 마이스터고로 지정된 후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쳤다. 매달 한 번씩 칭찬·격려의 날, 예절교육과 세족식 등으로 더불어 사는 올바른 가치관의 도덕인을 육성하였고, 글로벌 리더쉽 교육과 모든 교과 프로젝트 수업 활성화로 창의력을 함양했다.

일본 아사히카와 공업전문학교와 교류하고 방과후 프로그램을 전공심화·토익 등 탄력적으로 운영하면서 외국어 및 전문기술능력을 키웠고, 국내 유수의 협력업체 그리고 주요 대학과 산·관·학 협력으로 현장 밀착형 직업교육을 제공했다.

학교와 교사들의 노력 속에 학생들은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올렸으며, 140명 졸업생 전원 취업하는 ‘취업률 100%’를 이루었다.

이진석 부교육감은 수원하이텍고를 방문, “청년 취업난 시대에 큰 희망이 되었으며, 미래지향적인 경기도 교육의 상징이 되었다”고 치하했다.

이 부교육감은 “형설의 공으로 기술을 연마하여, 당당한 모습으로 사회에 진출하게 된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며, “각자 분야에서 최고의 마이스터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기 바란다”고 졸업생들의 미래를 축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