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창업 준비 도와드려요”
상태바
“사회적기업 창업 준비 도와드려요”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3.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중기센터 남부지소, 예비사회적기업 창업준비자 위한 특강
22일 중기센터 남부지소 회의실에서 열린‘남부권 예비사회적기업 참여자 간담회’에서 사회적기업 경기재단 조한수 본부장이 창업준비자들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 뉴스피크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아래 중기센터) 남부지소는 22일 남부지소 회의실에서 남부권 예비사회적기업 창업준비자를 위한 특강을 열었다.

이날 특강은 사회적기업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하고, 특히 경기도가 추진하는 예비사회적기업 선정 관련 선정절차와 자격요건 등을 설명하는 자리였다.

특강에는 사회적기업 경기재단 조한수 본부장이 직접강사로 초빙돼 예비사회적기업의 기본적인 요건과 함께 사회적기업가가 갖춰야할 덕목에 대해 사례중심의 강의를 진행했다.

특강에 참석한 예비사회적기업을 준비중인 박동철 씨는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 속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남부지소에서 창업에 대한 정보는 물론 입지까지 마련해줘 고마웠다”며, “특히 3월경에 있을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 선정을 앞두고 준비가 부족해 걱정이 많았는데 특강에서 필요한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해줘 큰 도움이 됐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중기센터 임달택 사업지원본부장은 “사회적기업은 기업적인측면과 함께 사회기여적인 측면을 모두 갖고 있어 큰 사명의식 없이는 하기 어려운 일”이라면서, “이러한 예비사업기업가들의 뜻에 부응하기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중기센터는 수원본사에 예비사회적기업 창업준비실을 구축해 총 10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이 입주해있으며, 지난해 11월에는 남부지소에 7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을 선정해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업체에게는 우수아이템 발굴을 통한 자금 및 컨설팅, 창업준비실 입주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며, 특히 ▲1인당 500만원 지원, ▲관리비 및 임차보증금 전액 지원, ▲매월 1~2회 맞춤형 컨설팅 등의 혜택도 주고 있다.

한편, 경기남부권 사회적기업지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남부지소(070-7726-93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