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이재명, MZ세대 맞춤 자기소개 ‘청년께 다가가는 방식’
상태바
[영상] 이재명, MZ세대 맞춤 자기소개 ‘청년께 다가가는 방식’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자 토론회에 나왔던 자기소개 영상 SNS에도 업로드
“유능한 대안, 끝끝내 성과 만드는 정치인이 곧 청년들께 지지받을 수 있는 정치인”

 * 영상 출처 : 이재명 경기도지사 유튜브.

[뉴스피크] "아저씨 승질 좀 있죠? MㅏZㅏ요!"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선거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7월 29일 SNS를 통해 MZ세대들에게 자신을 소개하는 영상 메시지를 공개하며 위와 같은 글을 남겼다.

<청년께 다가가는 방식>이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앞서 지난 28일 연합뉴스TV와 MBN 주관으로 열린 제 20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자 토론회에서 공개했던 것이다.

먼저 이재명 지사는 “어제 토론회에서 MZ세대에 맞는 소개영상을 만들라고 해서 열심히 만든 영상”이라며 “잠시나마 즐겁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치권에서 청년세대를 향한 구애가 넘치지만 저는 좀 진솔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편이다. '목소리를 듣겠다'는 말도 계속하면 진부하다”며 “매번 듣기만 하고 바뀌지 않으면 불신이 더 커진다”고 말했다.

특히 이 지사는 “핵심은 문제를 해결하는 정치 그 자체다. 유행어 몇 번 따라 한다고 청년들께서 지지하지 않는다”면서 “유능한 대안을 제시하고, 끝끝내 성과를 만드는 정치인이 곧 청년들께 지지받을 수 있는 정치인이라고 생각한다”고 소신을 피력했다.

이 지사는 “어른답게, 책임있게 하겠다”면서 “청년들께서는 부자연스러운 요란함이 아닌, 어른다운 어른, 일 잘하는 정치인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고 믿는다”고 글을 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