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전자도서관, 전자잡지ㆍIT강좌 콘텐츠 제공
상태바
안양시 전자도서관, 전자잡지ㆍIT강좌 콘텐츠 제공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3개월간 시범 운영 거쳐 올해부터 정식 서비스 제공
안양시립도서관 정회원이면 누구나 무료 이용 가능
▲ 안양시도서관 전자잡지 서비스. ⓒ 뉴스피크
▲ 안양시도서관 전자잡지 서비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안양시립도서관이 시민의 평생교육 및 비대면 정보서비스 강화를 위해 1월부터 디지털콘텐츠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콘텐츠는 전자잡지와 IT강좌로, 작년 10월부터 3개월간 시범 서비스를 실시했고 올해부터 정식으로 운영한다. 이로써 안양시 전자도서관은 전자책, 오디오북, 인문학 강의 등 기존 콘텐츠 6종을 포함해 총 8종의 디지털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

전자잡지로는 시사, 예술, 여행,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잡지 215종이 있으며, IT강좌로는 1,900여 가지의 IT·컴퓨터 관련 교육 동영상이 제공돼 시민들의 정보 습득과 자기계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안양시도서관 IT강좌 서비스. ⓒ 뉴스피크
▲ 안양시도서관 IT강좌 서비스. ⓒ 뉴스피크

확대된 전자도서관 서비스는 안양시립도서관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도서관 홈페이지(lib.anyang.go.kr)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 수의 제한이 없어 한 콘텐츠에 대해 동시 접속과 열람이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보다 다양해진 디지털콘텐츠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의 교육·문화생활이 더 풍족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양질의 도서관 자료를 비대면 방식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