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야, 예술아! 우리 함께 놀자”
상태바
“문화야, 예술아! 우리 함께 놀자”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교육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워크숍 개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이대영)은 10월 5일(금) 오후 2시부터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문화야, 예술아! 우리 함께 놀자”라는 주제로 개최되는데,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교원 및 학생, 문화예술기관, 자치구, 자치구 문화예술시설 담당자 등 문화예술 관련 각계 각층 전문가 약250명이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워크숍에서는 지역별로 네트워크 구성을 위하여 ‘공유하기, 협력하기, 지속하기’의 순서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각 기관들의 연계 협력 방안을 논의한 후 분임 토의 결과를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토의의 주제는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 연계 협력 방안”이며 정책 단위와 지역 단위 네트워크로 구분된 분임별로 진행되는 세부 토론 주제는 다음과 같다.

1. 기관별 문화예술사업의 현황과 교육과정 연계상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2. 각 기관의 한계점을 해결하기 위해 기관 상호 간에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가?
3.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계·협력 네트워크 구성 방안과 향후 일정은?

이번 워크숍에서는 개별적이고 산발적으로 이루어지던 문화예술 인적·물적 역량을 하나로 응집하여 학교교육과 지역사회가 연계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방안에 대한 소통과 공유의 자리가 전개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은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네트워크를 구성함으로써 ‘어디나 학교, 누구나 선생님’, ‘온 마을이 배움의 장소’가 되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신명나는 문화예술교육 한마당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