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부모가 원하는 교육정보 ‘한자리에’
상태바
학생·학부모가 원하는 교육정보 ‘한자리에’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

경기도·서울·인천 등 수도권과 강원·제주권의 좋은학교는 물론 그동안 교육정책의 성과를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박람회가 마련돼 주목된다.

바로 오는 20일(목)부터 22일(토)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2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수도·강원·제주권)’가 그것이다.

좋은학교 박람회는 2010년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하며, 그동안 학생·학부모들에게는 학교선택에 도움이 되는 정확한 정보를, 교원들에게는 우수 학교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번 박람회는 상반기에 개최된 영남권과 호남·충청권 박람회에 이어 열리는 올해 마지막 학교 박람회로 그간의 교육개혁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고교다양화·고졸시대·창의인성교육의 세가지 테마별로 구성한 고등학교 전시관을 비롯해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 및 특수학교 전시관 등 총 105개 학교 전시 부스가 운영된다.

이와 함께, 인성교육관·스마트교육관 등 정책관과 대입·진로적성 상담관, 다양한 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한국교원교육학회세미나, 학생교육정책모니터단 발표회, 창의경영학교현장포럼 등 다양한 기관과 연계된 세미나도 열려 좋은 교육에 대한 지혜를 모을 예정이다.

한편, 2012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행복한 학교교육 체험의 장이다. 운영 프로그램과 참가학교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좋은학교 박람회 홈페이지(www.2012goschoo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