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사랑 수원학부모지원단 총회 개최
상태바
경기교육사랑 수원학부모지원단 총회 개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회 조례제정의 의미와 향후 추진 방향” 특강 진행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 산하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국회)은 12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대강당에서 ‘2012 하반기 경기교육사랑 수원학부모지원단(약칭 수원경사단) 총회’를 열었다.

이날 총회에는 191명의 학부모지원단이 참여한 가운데 ▲2012 상반기 수원경사단 활동 보고 ▲ ‘학부모회 조례제정의 의미와 향후 추진 방향’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아울러 하반기 수원경사단 활동 계획도 안내했다. 식전 행사로 한국국악협회 수원지부에서 연주를 해 많은 박수와 호응을 이끌어 냈다.

김국회 교육장은 “올해는 수원경사단이 상반기 총회를 통해 학교급별 대표와 지역별 중심학교를 민주적인 절차로 선정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뜻 깊은 한 해”라면서 “학부모회가 교육공동체의 주체로 새로운 역할을 하고 건전한 학교활동에 참여하여 다양한 교육문제를 극복하고자 힘을 다할 때, 우리 아이들을 위한 행복한 학교,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하며 지속적인 참여와 협력을 당부했다.

이날 특강은 (주)함께여는교육연구소장 이광호 강사를 초청하여 ‘학부모회 조례제정의 의미와 향후 추진 방향’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졌다.

이광호 강사는 “학교 혁신과 교육 자치는 교육 주체들의 자발성과 집단지성에 의해 실현가능한 일이고 그런 면에서 학부모회 조례 제정은 반드시 필요하고 뿐만 아니라 교직원과 학생 등의 학교 참여를 제도화하는 노력도 요구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수원교육지원청은 앞으로 ‘2012 학부모 학교참여활동 우수사례 공모전’, ‘2012 하반기 지구별 찾아가는 학부모 학교참여활동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수원 경사단 중심학교 월별협의회, 수원 학부모회(경사단) 카페 활성화를 통한 온라인 소통 채널 구축 등의 사업도 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