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함께하는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대만족’
상태바
학부모 함께하는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대만족’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색고등학교, 학생·학부모에게 박람회 수준의 진로진학 상담 컨설팅 제공

수원 고색고등학교(교장 송수현)가 2학기를 맞아 ‘학부모와 함께하는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컨설팅’을 제공해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부터 일선 학교는 학기별 1회씩 수업공개가 의무화된 가운데 고색고는 10일부터 1주일을 2학기 수업 공개기간으로 정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11일은 학부모들이 수업참관 뿐 아니라 자녀와 함께 진로진학 상담 컨설팅을 받는 날로 만들었다.

도내 중고교에서 근무하는 진로진학상담교사 40명을 초청해 1~2학년은 진로와 연계한 진학 상담, 3학년은 수시 및 입학사정관 대비 면접 요령을 중심으로 학부모와 학생이 2인 1조로 상담을 받았다.

이 날 고색고는 체육관, 시청각실, 도서관 및 6개 교과교실을 활용하여 총 120조(학생 120명, 학부모 120명)가 각각 50분씩 심층 상담을 받았다.

진로진학지도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40명의 상담교사들은 4시간 동안 휴식시간도 없이 학생별로 학습 적성과 학과 선택, 희망대학에 대한 충분한 정보 제공과 지도조언,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이날 상담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학교에서 이렇게 진로 박람회 수준의 대대적인 행사를 기획하여 맞춤형 상담을 하는 것에 놀라웠다”며 “상담 시간도 충분히 배려해주어 아주 만족하고 그동안 부모로서 자식에 대해 너무 몰랐던 점을 알게 되어 학교 측에 아주 감사한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