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부교육청, 수업방법 날개달기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울 서부교육청, 수업방법 날개달기 프로그램 운영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곽노현) 산하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재)은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9월12일(수)부터 10월24일(수)까지 매주 수요일「수업방법 날개달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업방법 날개달기」는 교사의 본분인 학생들을 잘 가르치기 위하여 저경력교사 및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수업방법 개선 프로그램이며 서부교육지원청 수업방법개선연구실 및 동아리실에서 운영된다.
1학기에 6회 실시 한 결과 교육 현장에 수업방법 개선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우수학습 자료를 공유하여 수업에 활용할 수 있어 「수업방법 날개달기」프로그램에 만족한다(95%)는 참가교사들의 의견이 있었다. 단, ‘강의 시간이 부족하여 아쉬웠다.’는 소수 의견(2%)이 있어 이를 반영하여 2학기에는 과목별 중심주제로 강의와 수업시연이 이루어지도록 프로그램을 계획하였다.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교과교육연구회와 지구별 수업방법 혁신 중점학교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현장의 어려운 점에 대하여 의견을 수렴하여 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연구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본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사들이 의지를 갖고 수업방법 개선에 적극 참여하여, 수업방법 전문성 신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뉴스피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