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공장진입로 설치·기숙사 증축 지원”
상태바
“중소기업 공장진입로 설치·기숙사 증축 지원”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2.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2013년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수요조사

경기도가 공장진입로 등 인근 도로의 보수가 필요하거나, 근로자용 기숙사 증축을 계획 중인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요조사에 나선다.

경기도는 오는 8월 10일까지 도내 중소기업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2013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중소기업의 열악한 기반시설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중소기업 인근의 도로, 상하수도, 교량, 보안등, 공동 안내 표지판, 우수관, 도시가스 등의 기반시설 보수나 설치 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사안에 따라 20~50%의 도비가 지원된다.

도는 올해부터 도시가스 공급시설도 지원항목에 신규로 포함시키는 한편 기숙사 등 개보수가 불가한 시설에 대해 증·개축도 허용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근로환경 개선사업 지원사업 선정시 5천만원 이내로 한정했던 총사업비 한도도 폐지하기로 했다.

도는 이번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8월 13일부터 31일까지 현지실태조사를 실시하고, 9월에 경기도 기업육성 및 지원 대책 협의회 심의를 거친후 내년도 지원대상과 지원 금액을 확정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주변 환경과, 시군별 재정여건, 과거 지원 실적, 사업의 시급성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해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면서 “여성기업과 여성근로자, 주조, 금형, 용접 등 소위 뿌리기업에 대해서는 대상기업 선정시 가점이 부여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올해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으로 24개 시군 93개 사업에 도비 28억을 지원하고 있다.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 사업 추진을 희망하는 기업은 시군 기업 SOS담당을 통해 신청하고, 자세한 지원 사항은 경기 기업SOS넷(giupsos.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