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초등학교 이전 2차 학부모 설명회 18일 ‘개최’
상태바
신풍초등학교 이전 2차 학부모 설명회 18일 ‘개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대회의실 오후4시···행정예고는 20일께 예정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국회)은 신풍초등학교를 광교택지지구 에듀타운 내 이의3초등학교(가칭, 2013년 3월 개교 예정)로 이전하는 사항에 대해 오는 18일 오후 4시 수원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차 학부모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 참석대상은 신풍초 학부모, 신풍초 총동문회, 수원시의원, 수원시 문화교육국 및 화성사업소, 신풍초 및 분산수용 3개교 학교장, 수원교육지원청 등이다.

앞서 수원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 신풍초 도서실에서 학부모 설명회를 마련했으나, 일부 학부모들이 학교 출입구에서 피켓시위를 벌이며 설명회에 참석하려는 학부모들까지 제지해 무산된 바 있다.

수원교육지원청은 화성행궁 복원사업 시행자인 수원시와 화성사업소가 우화관 복원과 관련해 학교 이전을 요청하면서 그동안 학부모ㆍ동문회ㆍ지역주민들의 의견수렴 결과를 알려온 바, 신풍초 이전 행정예고 추진에 앞서 관계기관 및 학부모 등 이해당사자간 소통의 장을 갖고자 2차 학부모 설명회를 갖는다.

설명회는 화성행궁 복원기관인 화성사업소의 ‘학교이전 당위성 및 학부모를 포함한 관계인들과의 협의결과’ 발표, 수원시 의원의 ‘학교이전에 대한 의견’ 피력, 수원교육지원청의 ‘분산수용교에 대한 지원방안 및 교육지원프로그램 운영계획’ 설명 등으로 진행되고, 이에 관한 학부모들의 의견제시 및 질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수원교육지원청은 오는 20일 경 신풍초 이전 관련 행정예고를 할 예정이다.

또한 신풍초 재학생들이 분산 수용될 남창초, 연무초, 화홍초 등 3개교에 방과후교육프로그램비 16억원과 교육환경개선비 58억원 등 모두 75억원, 남창초 정문 확장을 지원하고, 신풍초 재학생들에게는 2012년 하반기부터 이전 완료시까지 6천여만원 상당의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