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스포츠 힐링 캠프 개최!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스포츠 힐링 캠프 개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옥란)은 6월을「함께 하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 달」로 지정하고, 관내 부적응 중학생을 대상으로 6월8일(금)~9(토) 이틀간 천안상록유스호스텔에서 제1회 남부 스포츠 힐링 캠프「아이들이 달라졌어요 !!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우리아이 행복 더하기!」라는 주제로 관내 부적응 학생의 불안정한 감정을 순화시켜 학교 적응력을 높이며 스포츠 활동을 통하여 근원적 욕구를 해소하고 함께 어울리는 사회성 함양의 계기가 될 전망이다.

캠프는 1박2일로 진행되며 어울림마당, 스포츠마당, 나누기마당, 동감마당, 모험마당 등 5개의 마당으로 운영하며 각각의 마당에는 도미노게임, 마음더하기, 영화감상, 전문상담사와의 대화, 별바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각각의 마당을 통해 다양한 문제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고 정서 치유의 기회를 갖게 될 예정이다.

한편, 남부교육지원청은 남부 학생의 체력 향상을 역점사업으로 지정하고, 스포츠 취약계층을 위한「남부 옹기종기 스포츠 프로그램」등 다양한 건강체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포츠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남부 섬머스포츠클럽 페스티벌」과 같은 다양한 스포츠 축제를 적극 운영하는 등 남부 학생의 건강체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