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방과후학교지원센터네트워크 개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방과후학교지원센터네트워크 개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 도단위 방과후학교지원센터는 9일 오후, 가평, 군포의왕, 안양과천 그리고 의정부 등 도내 4개 지역에서 방과후학교지원센터 권역별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방과후학교지원센터 네트워크>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권역별 연수 및 협의회에서는 25개 지역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전담인력이 ▲방과후학교 활성화 방안, ▲사교육비 경감대책, ▲방과후학교 담당교원 업무경감 지원방안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진행되었다.
<방과후학교지원센터 네트워크>는 방과후학교지원센터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단위학교의 방과후학교를 더욱 활성화하고, 경기교육가족의 인지도ㆍ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올해부터 경기도교육청에서 구축되어 운영, 실시되고 있는 협의회이다.
네트워크는 도내 전체 25개 센터를 지역별 4개 권역으로 나누고, 각 권역별 리더(Leader)를 지정․운영하는 시스템으로, 권역별 자체 전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및 협의회, 방과후학교 담당교원 업무지원체제 활성화, 학교간 방과후학교 인프라 공유지원 및 실무 컨설팅, 도단위 센터가 제시하는 공통목표 성공전략 도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연계사업 추진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연수 및 협의회와 네트워크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학생학부모지원과 정종민 장학관은 “올해부터 혁신적으로 추진하는 <방과후학교지원센터 네트워크>가 앞으로 단위학교의 방과후학교 활성화와 만족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의 도단위 방과후학교지원센터는 올해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의 방과후학교지원센터 공모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