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기원, 수도권 산학협력 활성화 본격 추진
상태바
경기과기원, 수도권 산학협력 활성화 본격 추진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2.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수도권의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4차년도 수도권 산학협력연계망 구축사업’을 본격 가동한다고 23일 밝혔다.

수도권 산학협력연계망 구축사업은 학(學)중심의 산학협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각지대를 해결하고 산(産)중심의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주관해 2009년부터 추진중인 사업이다.

수도권 지역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아래 경기과기원, 원장 이원영)이 주관기관으로 올해 4차년도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산학 간 협력연구를 지원하는 산학연계소그룹(SPG)결성지원, 기업의 기술ㆍ경영애로를 직ㆍ간접적으로 지원하는 바우처ㆍ코디네이터 지원, 수도권 산학연 전문인력 및 연구개발 장비정보 등을 제공하는 산학협력연계플랫폼(http://www.innonet.or.kr) 운영을 통해 산학연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경기도내 53개 대학교가 참여하는 ‘경기도산학협력단협의회’와 전경련 중소기업혁신센터, 한국발명진흥회가 상호 연계하여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와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동협력과제를 모색함으로써 경기도형 산학협력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경기과기원은 교육과학기술부와 지식경제부가 주관하여 추진하는 산학협력중심대학 육성사업(2009∼2012년)의 연계망 사업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원영 경기과기원 원장은 “산학협력 지원체계를 강화하여 기업 수요에 부합한 기술 혁신을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혁신성과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