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과학교육 유공교사 161명 ‘표창’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과학교육 유공교사 161명 ‘표창’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5회 과학의 날 기념식 겸 초청강연회 21일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과학교사의 사기를 진작하고 ‘과학강국’ 의지를 다지기 위해, 오는 21일 오전 경기과학고등학교(교장 전영호) 강당에서 ‘제45회 과학의 날 기념식 및 초청강연회’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과학교과 관련 연구회 임원, 과학교사 및 전문직 등 200여명이 참석해 과학교육에 뚜렷한 공이 있어 표창을 받는 161명의 과학교육 유공교사를 축하할 예정이다.

30명은 교육과학기술부장관표창을, 131명은 경기도교육감상을 받는다.

김상곤 교육감은 유공교사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면서, “행복한 교육공화국을 이루기 위해 소통, 공감, 평등, 평화 등의 가치를 바탕으로, 과학교육의 창의지성교육 및 배움중심 수업의 집단지성 등 학교 안과 밖의 교육과정을 통해 경기혁신교육을 실천하자”고 다짐할 예정이다.

이어서, 경희대학교 석철진 교수가 ‘미래를 여는 과학선생님의 6가지 조건’이란 주제로 초청강연을 하게 된다.

한편,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과학교육의 저변을 확대하고 기초과학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채로운 과학문화 행사가 도내 곳곳에서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표어 아래 열린다.

21일에는 경기도과학교육원(원장 고정순)과 수일여자중학교(교장 윤필영)에서 ‘제45회 과학의 달 행사’가 펼쳐진다. 과학의 날 기념식이 열리는 경기과학고 지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