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학습장 정보 스마트폰으로 ‘한 눈에’
상태바
체험학습장 정보 스마트폰으로 ‘한 눈에’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안드로이드 기반 현장체험학습 어플 출시
경기도교육청이 개발 보급한 <창의적 체험학습 길라잡이> 앱 화면. ⓒ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주5일 수업제를 맞아, 최근 안드로이드 기반 현장체험학습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창의적 체험학습 길라잡이’를 개발, 보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길라잡이로,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지금까지는 IOS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만 가능했다.

앞서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해, 전국 최초로 IOS 기반 현장체험학습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 바 있다.

길라잡이는 PLAY스토어에 접속, 다운로드해 활용하면 되고, 도내 800여 곳의 체험학습장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내 주변 보기’와 ‘통합 검색’ 기능으로 가까운 체험학습장을 지도 및 설명과 함께 살펴보며, 전화와 홈페이지에 연결 가능하다.

‘공지사항’ 기능으로 마음에 드는 체험학습 장소의 행사 정보, 날씨, 유의사항 등을 체크할 수 있고, ‘체험일기’ 기능으로 보고서 쓰기, 사진 촬영, 녹음, 이메일 전송 등 다양한 경험을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길라잡이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학생학부모지원과 관계자는 “작년에는 IOS 기반의 어플리케이션만 개발돼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번에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 나와,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도내 체험학습장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됐다”며 “우리 학생들이 어머님과 아버님 손을 잡고, 다양한 주말 체험학습으로 여러 가지 경험도 하고 창의성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