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케플블록 조립아트’ 체험전시전
상태바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케플블록 조립아트’ 체험전시전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력·상상력 ‘쑥쑥’···김계현 작가의 색다른 조립아트 만나보세요
▲ 김계현 작가의 케플블록 작품 - 앵무새 케이지.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에서 창의력과 상상력이 돗보이는 김계현 작가의 ‘체험전시 케플블록 조립아트전’을 개최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오는 5월 31일까지 열린다.

이 전시는 ‘예술은 즐거운 놀이’라는 김계현 작가의 모토에 맞게 어린이들이 케플블록을 직접 끼우고 풀면서 창작활동이 예술작품이 되는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어린이문화센터를 문화놀이터로 인식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한 체험전시전이다.

케플블록이란 김계현 작가가 직접 개발한 아트블록으로, 기존에 쌓아올리는 형태의 블록들과 달리 돌출 슬라이드와 함몰레일이 있어 깊이감과 높이가 조절 가능해 입체적인 표현이 가능하다.

김계현 작가는 현대예술에 ‘조립아트’라는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 15여 년간 국·내외에서 꾸준한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명작가다.

이번 전시 주제는 ‘동물원 나들이’로 앵무새 케이지, 쇼핑백, 동물의 왕국 등 총 4개의 작품이 전시되고, 아이들이 직접 블록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총 8개의 색깔 블록이 구비된 블록공작소로 운영되고 있다.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전시 관람하고 블록체험을 할 수 있다. 단, 블록공작소 블록체험은 0~10세까지만 가능하고 48개월 미만의 유아는 보호자가 1인 동반해야 한다.

신순정 화성시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아이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 6월 2일 ~ 11월 29일까지의 기간은 ‘블록 바닷 속으로’이라는 주제로 두 번째 전시를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