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초등 및 중등 미술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운영
상태바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초등 및 중등 미술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최창의)은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초등 및 중등 미술 1급 정교사 자격연수’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초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는 도내 초등교사 271명을 대상으로 한국항공대학교에서 진행하며, ‘미술 1급 정교사 자격연수’는 도내 중등 미술교사 46명을 대상으로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3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초등교사와 중등 미술교사의 수업 전문성과 직무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으며, 교육부 자격연수 표준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교사들의 수요조사를 반영했다.

‘초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내용은 ▲사전 실행학습, ▲교육과정 문해력과 성장중심 평가, ▲학습 부진지도, ▲배움 중심 수업 사례, ▲글쓰기와 토론 수업 등의 교실 수업 역량 개발, ▲회복적 생활교육, ▲학급긍정훈육, ▲학부모 상담 등의 생활교육 역량 강화, ▲음악으로 풀어가는 학급경영 등 학생과 더불어 성장하는 생활교육으로 구성했다.

‘미술 1급 정교사 자격연수’내용은 ▲미술과 교육과정과 수업 및 평가(기록)의 일체화, ▲멘토 교사와의 만남, ▲미술 전공별 수업 ▲학생생활 교육, ▲연수생 주도 현장체험학습, ▲작가와의 만남 등‘학생에게 배움을, 교사에게는 성장을, 학교에는 희망을’이라는 목표를 실현할 수 있게 구성했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원순자 교원연수부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미래교육을 이끌어 갈 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수업역량과 학급운영 능력을 키워 제2의 성장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